개인정보처리방침
울산북구노인복지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전면개정 2020.04.22./ 시행일 2020.05.01.
부분개정 2021.03.31./ 시행일 2021.04.06.
부분개정 2022.03.15./ 시행일 2022.03.22.
부분개정 2023.03.08. / 시행일 2023.03.15.
부분개정 2023.06.15. / 시행일 2023.06.22.
부분개정 2024.03.25. / 시행일 2024.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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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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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복지상담,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따른 비용정산 및 콘텐츠 제공,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 등 노인복지서비스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 3. 자원봉사자 활동관리
자원봉사자의 교육, 배치, 확인서 발급 등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한 사무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 4. 후원자 관리 및 후원금품 행정기록
후원금 출금, 기부금 영수증 발행을 위한 국세청 등록 처리 및 기록관리, 후원금 사용보고, 후원자 서비스(소식지, 행사 등 안내) 제공 등 - 5. 사회복지현장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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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의 예방 및 수사, 학대예방 및 처리,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처리 - 7. 서비스 이용통계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8. 고충처리
이용에 따른 본인신원 확인, 민원인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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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복지관은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및 제공, 상담 등 위탁받은 복지사업의 수행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수집항목 | 수집방법 |
---|---|---|
복지관회원정보 서비스신청정보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성별, ·선택: 비상연락처, 동거상태, 참여경로, 관심분야 ·민감정보: 건강상태, 장애여부, 정부지원여부 |
회원가입신청서(서면, 시스템등록) |
노인일자리 신청·참여자정보 |
·필수: 성명, 연락처, 주소, 연령, 기초생활수급자 여부 및 변동사항, 자격조건에 필요한 사항(건강보험, 기초연금수급, 차상위계층, 세대구성, 노인일자리경력, 신청프로그램) ·선택: 최종학력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민감정보: 건강정보, 장기요양등급판정 여부 및 변동사항 |
서비스신청서 (서면) |
맞춤돌봄서비스 (특화서비스) 대상자 |
·필수: 성명,주소,연락처,기초생활수급여부, 차상위여부, 기초연금수급여부,서비스이용현황 등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민감정보: 장애, 질병 등의 건강정보, 상담정보 |
서비스신청서, 상담기록 등 |
재가노인식사 배달사업 지원대상자 |
·필수:성명, 연락처, 주소, 비상연락처 ·선택: 비상연락처, 보호자이름과 관계, 가정유형, 생활현황, 케어상태 ·민감정보: 정신적·신체적 건강정보, 정부지원여부 |
인테이크 및 상담기록,서비스신청서 |
후원자 정보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선택: 연락처, 후원금자동이체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기부금영수증발행, 소득공제) |
후원신청서 (서면) |
자원봉사자 정보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성별 ·선택: 주소, VMS(ID), 희망활동내용 및 시간, 차량유무 |
자원봉사자신청서(서면, 전화 등) |
사회복지현장 실습참여자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소속학교, 이수전공과목 ·선택: 주요경력(실습, 봉사활동 등) |
실습신청서 작성 (서면, 우편) |
채용정보 | ·필수: 성명, 연락처, 주소, 학력 및 전공 ·선택: 자격사항, 경력사항, 수상경력, 교육이수, 주요사회활동경력(자원봉사, 동아리활동 등) |
입사지원서 |
강사정보 | ·필수: 성명, 연락처, 주소 ·선택: 학력 및 전공, 경력사항, 자격증 보유현황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소득세 신고, 연말정산 등) |
이력서, 강사위촉계약서 |
종사자정보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e-mai, 최종학력, 가족사항, 자격사항, 경력사항, 사진 ·선택: 수상경력, 교육 및 주요사회활동사항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민감정보: 건강정보, 범죄경력 |
근로계약서류 인사관리카드 |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복지관은 이용자 및 후원자·자원봉사자의 개인정보 등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 사전에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등은 그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수집목적 | 수집근거 | 보유기간 |
---|---|---|---|
복지관회원정보 서비스신청정보 |
회원등록 및 관리, 복지관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홍보 등 | 사회복지사업법 제5조의2 동법 시행령 제25조의2 |
·시스템정보: 회원탈퇴 시 ·관련서류:사업종료 후 5년 |
노인일자리 신청·참여자정보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신청, 서비스 제공, 서비스 행정관리 | 노인복지법 제23조 동법 제24조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제14조 |
·신청서·관련서류: 사업종료 후 5년 ·노인일자리업무시스템: 사업종료 후 5년 |
맞춤돌봄서비스 (특화서비스) 대상자 |
노인맞춤돌봄서비스(특화서비스) 제공 | 노인복지법 제27조의2 | 사업종료 후 5년 |
재가노인식사 배달사업 지원대상자 |
식사배달서비스 지원 | 사회복지사업법 제5조의2 | 사업종료 후 5년 |
후원자 정보 | 후원금 출금, 기부금 영수증 발행, 국세청 등록, 후원금 사용보고, 후원자서비스(소식지, 행사 등 안내) 제공 | 사회복지사업법 제45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19조 |
후원일로부터 5년 |
자원봉사자 정보 | 자원봉사자의 교육, 배치, 확인서 발급 등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한 사무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처리 | 사회복지사업법 제9조,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제15조, 동법 시행령 제7조,제16조 |
문서: 사업종료후 5년 vms: 회원탈퇴시까지 |
사회복지현장 실습참여자 | 실습생 신청접수 및 확인서 발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 사회복지사업법 제11조 동법 시행규칙 제3조 |
문서서류: 사업종료 후 5년 |
채용응시 정보 | 복지관 채용 응시 | 사회복지사업법 제35조의 2 | 채용목적달성 후 페기 |
강사 정보 | 평생교육 정규강좌 강사위촉, 특강 등 강사위촉 및 선정, 강사료 지급 등 | 소득세법164조, 동법 시행령 제2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00조 | 사업종료 후 5년 |
종사자 정보 | 인사관리, 경력증명서 발급 | 근로기준법제41조,제48조, 동법 시행령 제27조 | 퇴사 후 5년 |
제 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1. 복지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2조(처리하는 개인항목),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①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
- ② 법률에 특정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③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④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 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⑥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한다.
2. 복지관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제공근거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
보건 복지부 / 사회보장 정보원 |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 복지예산집행의 투명성 향상, 복지시설자원의 효율적 관리 | ·대표자/종사자 정보 ·이용자,후원자 정보 ·사례관리대상자 정보 |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사회복지시설업무의 전자화) | ·대표자/이용자정보: 준영구 ·종사자정보: 퇴사후 10년 ·사례관리정보: 사례관리종료 후 5년 |
노인 맞춤 돌봄 시스템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록/관리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정보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이용자정보 |
노인복지법제 27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 2,동법 시행령 제25조의2 |
사업종료 후 5년 |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 노인 일자리업무 시스템 |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관리 | 노인일자리신청 판정여부를 위한 일체의 정보(제3조 수집항목 일체) | 노인복지법 제23조, 동법 제24조,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 제14조 | 사업종료 후 5년 |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 맞춤 광장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관리 | ·종사자 정보 (성명,생년월일,연락처,주소) ·대상자 정보(성명,생년월일,성별,연락처,주소,보호자연락처)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사업종료 후 5년 |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 모인 우리 | 노인맞춤돌봄(특화서비스)서비스 관리 | ·종사자정보(성명,생년월일) ·대상자 정보(성명,성별,생년월일,질병정보) |
노인복지법 제27조의2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 2,동법 시행령 제25조의2 |
사업종료 후 5년 |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특화서비스 사업운영시스템 | 노인맞춤돌봄(특화서비스)서비스 관리 | ·대상자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수급여부, 서비스 이용 현황 등 정보 일체) | 노인복지법 제27조의2 | 사업종료 후 5년 |
금융 결제원 |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 CMS관리 | 이름,생년월일,연락처,계좌번호 | 정보주체 동의/ 소득세법 제160조의 3) | 발급일로부터5년 |
국세청 |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 연말정산기부금증명자료 | 이름,주민번호,후원내역 | 정보주체동의/소득세법 제160조의 3/과세자료의 제출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 | 제공일로부터 5년 |
한국 사회복지협의회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 자원봉사실적정보관리 | 이름,연락처,VMS아이디,봉사실적 | 자원봉사활동기본법 제15조, 동법 시행령 제7조 | 정보제공 동의일로부터 회원탈퇴시까시 |
지자체 및 관련 행정기관 등 | 복지관 운영에 관한 보고 | 서비스 제공현황 및 이용자참여현황, 후원금사용보고, 종사자 정보 등 | 사회복지사업법 제5조의 2 | 수집목적달성 후 파기 / 관계법령 및 지자체 문서보존기간에 따름 |
제 5조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복지관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 위탁내용 | 위탁기간 | 연락처 |
---|---|---|---|
(주)가나엔터프라이즈 | 복지관 홈페이지 관리 | 위탁계약종료시까지 | 052-900-7811 |
(주) 캡스 | 복지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 위탁계약종료시까지 | 1800-6400 |
(주) 앤컴주식회사 | 복지종합시스템/그룹웨어 시스템 유지보수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접근 및 시스템관리 | 위탁계약종료시까지 | 1661-2622 |
2. 복지관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제한)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및 개인정보처리위탁서 및 개인정보처리 보완서약서 등에 의해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1. 개인정보 보호관련 권리의 행사
정보주체는 복지관에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③ 삭제요구
- ④ 처리정지 요구
2. 개인정보 열람요구 제한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는 열람요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처리 정정·삭제 요구 제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 정지요구 제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다음의 경우는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④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복지관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복지관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중지 신청에 관한 처리 절차 ▣
6.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복지관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7.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복지관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복지관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복지관은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에 의거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 ②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목적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개인정보시스템의 처리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보호 조직구성 및 운영
·개인정보 처리과정 전반에 걸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조직을 구성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개인정보열람담당자, 개인정보시스템관리자, 부서별 개인정보관리자의 지정 - ④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적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특히 주민번호 및 비밀번호가 포함되어 있거나 중요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은 암호화된 상태로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업무수행을 위한 제3자 제공 시에도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 ⑥ 직원의 PC 보완
·모든 직원의 업무용 PC는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 ⑦ 네트워크 안전장치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시간 보호 및 1일 단위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장치(서버 등)는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및 별도 보관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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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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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이용자, 직원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 ③ 학대예방
- ④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영상정보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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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설치대수 |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
---|---|---|
본관 | 60대 | ■ 지하 1층: 외부도로(좌), 외부도로(우), 지하주차초소, 지하주차장, 지하출입문, 지하외부휴게실, 시니어스마트센터 외부, 복도(출입문), E/V앞, 복도(식당출입문), 행복식당(전), 행복식당(후), 다담스튜디오, 다담스튜디오 조정실, 당구교실, 시니어스마트센터, 방재실, 기계실, 전기실, 조리실 ■ 1층: 외부출입문, 외부주차장, 외부도로, 로비, 복도휴게실, 복도, 컴퓨터실, 바둑교실, 장남감도서관(카운터), 장난감도서관(내부), 용기없는상점, ■ 2층: 복도, E/V앞, 복도(노인사무실), 복도 상담실, 안내데스크, 개별상담실, 집단상담실, 서예교실, 회의실, 건강증진실, 체력단련실, 제1사무실, 제2사무실 ■ 3층: E/V앞, 복도(동편), 복도(서편), 복도(안내), 다목적홀(전), 다목적홀(후), 주민교육실, 홈패션교실, 주민아카데미실, 요리교실,. 무용실, ■ 기타: E/V내부, 별관 전용프로그램실(전), 별관 전용프로그램실(후) 별관 복도, 별관 E/V앞 |
분관 | 21대 | ■ 지하 1층: 지하실, 계단 ■ 1층: 안내데스크, 로비, 건강증진실, 계단 ■ 2층: 다목적홀, 복도, 계단 ■ 3층: 정보화교실, 프로그램실, 복도, 계단 ■ 옥외: 복지관 출입문, 비상문, 복지관 외곽 |
3.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구 분 |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본관 | 24시간 | 30일 | 복지관 2층 통신실 |
분관 | 24시간 | 30일 | 복지관 1층 사무실 |
4.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① 개인영상정보 주체자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② 본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 및 삭제를 요구한 경우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구 분 | 확인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책임자/담당자 |
확인장소 |
---|---|---|---|
본관 | ①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문의 ② 개인영상정보 청구서 작성 ③ 본 복지관을 방문하여 확인 |
강호창 과장/ 김수빈 팀장 052-296-3901~3902 |
본관 2층 노인복지관 사무실 |
분관 | 이수진 과장/ 강수진 선임 052-296-3903 |
분관 1층 노인복지관 사무실 |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복지관은 처리하는 영상정보의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습니다.
6. 영상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복지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7년 1월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완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는 본 복지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13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울산북구노인복지관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시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a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 ·주소: (58342)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 ·홈페이지: www.spo.go.kr / ☎ (국번없이)1301
- ·주소: (06590)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57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cyberureau.police.go.kr / ☎ (국번없이) 182
- ·주소: (0373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이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복지관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기타사항)
- 본 지침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관례에 준한다.
- 1. 본 운영지침을 보완, 수정할 수 있다.
- 2. 본 지침은 시행일로부터 효력을 발생한다.
- 3.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울산북구노인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정일 2024.03.25./ 시행일 2024.04.01. / 변경사유 조직개편에 따른 담당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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